*조건문 (if, when)
-특정 조건에 따라 실행을 달리하고자 할 때 사용
-코드의 흐름을 조건에 따라 바꿀 수 있음
-if문 : 범위가 넓고 값을 특정할 수 없을 때 사용
-when문 : 범위가 제한되고 값도 특정할 수 있을 때 사용 (ex. 요일 데이터)
*조건문 if
-비교 연산자(==, <, >)와 논리 연산자(&&, ||)를 사용한 조건식만 사용가능
-조건식의 결과 : true, false
*if ~ else 문
-조건식의 결과가 참이면 if 다음의 코드블록 실행, 거짓이면 else 다음에 있는 코드블록 실행
*변수에 직접 if문 사용
*조건문 when
-다른 언어의 switch문과 비슷함
-switch문(선택문) : 비교연산자 중 ==만 사용하여 같은 값인지를 비교하는 조건문
switch 변수 {
case비교값 :
//변수값이 비교값과 같으면 이 영역 실행
}
-when문 : 같은 값뿐만 아니라 범위 값도 처리할 수 있음, switch문의 case가 없어지고 비교값 다음 콜론이 -> 로 대체됨
이 포스팅에 작성한 내용은 고돈호, ⌜이것이 안드로이드다⌟, 한빛미디어(주), 2022 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'Android App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비교, 논리, 대입 연산자 (0) | 2022.10.26 |
---|---|
제어문 - 반복문(배열 : Array, 컬렉션: List, Set, Map) (0) | 2022.10.26 |
코드작성 규칙(Coding Convention) (0) | 2022.10.25 |
변수(var, val, const) (0) | 2022.10.25 |
로그(Log), 로그캣(Logcat) (0) | 2022.10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