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코딩 컨벤션 (Coding Convention)
-개발자와 유지보수자가 다르기 때문에 각 프로젝트별로 코드를 작성하는 규칙을 만듦
*클래스명
-클래스(class) : 코드를 알아보기 쉽게 하나의 파일에 모아놓은 것
-캐멀 케이스(Camel Case, 낙타표기법) 사용 : 첫 글자는 대문자, 나머지는 소문자, 새로운 단어가 나타나면 첫 글자는 대문자 표기
*함수명, 변수명
-첫 글자만 소문자, 이후 새로운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 표기
*상수명
-모두 대문자 작성, 2개의 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면 스네이크 케이스 사용
*들여쓰기
-가장 중요한 규칙
-새로운 코드 블록이 시작되면 탭을 이용해 동일한 간격만큼 들여쓰기
이 포스팅에 작성한 내용은 고돈호, ⌜이것이 안드로이드다⌟, 한빛미디어(주), 2022 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'Android App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어문 - 반복문(배열 : Array, 컬렉션: List, Set, Map) (0) | 2022.10.26 |
---|---|
제어문 - 조건문(if, when) (0) | 2022.10.26 |
변수(var, val, const) (0) | 2022.10.25 |
로그(Log), 로그캣(Logcat) (0) | 2022.10.25 |
코틀린 vs 자바 (0) | 2022.10.18 |